본문 바로가기

공기업/취업 정보

[공기업 취준 A to Z | 3편] 자격증 공부 방법 (컴활,토익,한국사,정보처리기사)

 

 

 

 

이번 글에서는 제가 딴 자격증들을 어떻게 공부했는지 기록하고자 함뉘다.

 

1. 컴활

 

유동균 선생님 인강 추천합니다. (과선배들 다 이분꺼 들어서 듣기 시작했어요:)

 

1) 필기

필기는 이해x 암기o

공부기간 2주 이상 잡고 하지 마세요!!! 기출 풀면서 무조건 단기 암기

 

2) 실기

실기는 제일 어려운 부분(프로시저?) 그거 버리고 나머지는 열심히 직접 해보면서 했어요. 

눈으로 인강만 보면 안되고, 꼭 실습 많이 해보셔야 해요. 사소한 실수로 한 문제 0점 되는 경우가 허다하기 때문에 차근차근 연습해야 해요.

실기는 이해o 암기o

 


 

 

2. 토익

 

토익은 그냥 쳐서 할 말이 없네요ㅠㅠ 

단어공부 열심히 하고, 문장 구조를 분석하는 연습을 많이 해서 독해를 빠르게 할 수 있게!!.. (무의미한 말인가..)

하루에 단어 100개씩 외우세요. 

 

저는 중학생 때 고등학교 모의고사 수준까지 영어 실력을 끌어올려놨는데, 

그때 생각하면 하루에 단어 100개씩 외웠어요! 

 

해커스 토익 보카, 텝스 보카 노란색 책 5번 돌렸습니다.

 


 

3. 한국사

 

최태성 선생님 40강짜리 인강 들었고, 

시험 일주일 전부터는 기출 문제집 한 권도 빠르게 풀었어요. 문제 풀면서 틀리고

 

 

그리고 보통 연초에 치는 시험 난이도가 가장 낮으니까 겨울방학 때 공부해서 치세요!

 


 

4. 정보처리기사

 

1) 몇개월 동안

"기사퍼스트" 사이트에서 인강 들었고,

아이패드 필기에 빠져있을 때라서 아이패드에 모든 개념을 필기했고,

교재에 있는 문제도 열심히 풀었어요.

 

2) 일주일 전

일주일전부터시나공 기출문제집도 (필기, 실기 다) 대ㅐㅐ충 풀었어요.

(시나공 책을 사면 주는 요약 PDF파일도 아이패드에 옮겨서 몇 번 봤는데 좋았어요)

 

3) 시험전날

정보처리기사 범위가 꽤 많아서 잘 안외워지지만ㅜㅠ

기출문제에 자주 등장하는 중요한 개념이지만 헷갈리는 것들은 그때그때 따로 필기해두고 시험 전날은 그것만 계속 외웠어요.


 

5. 정보통신기사

 

공기업 필기 시험에 정보통신기사 내용도 포함되었어요. 

"수도스터디" 사이트에서 정보통신기사 필기 패키지 인강 들었는데,

2월부터 주구장창 통신 전공공부만 했기 때문에 이거는 나중에 전공 공부 편에서 자세히~~

 

 

 

<광고>

해커스 한능검 심화&기출 전강의 무료

 

한국사 유료 모의고사 무료배포